[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은 중학생 대상 인터넷강의사이트 수박씨닷컴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단기 영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캠프 참가 신청은 6월 20일까지 수박씨닷컴 사이트에서 받으며 각 나라별로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수박씨닷컴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춘 학교와 안전한 숙소를 선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 자체 기획한 영어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미국·영국·뉴질랜드·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 각각 약 4주 동안 영어캠프를 실시한다.
‘미국 영어캠프’는 미국 서부 아디다호 주의 사립학교(Genesis Preparatory Academy)와 캘리포니아 주 사립학교(Life Training Academy) 두 곳에서 7월 20일부터 8월 14일 또는 8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수업 시간에 ESL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방과 후에는 북클럽과 스포츠 활동에 참여한다. 정규 수업을 마치면 선택한 일정에 따라 LA 지역 또는 아이비리그 대학을 탐방할 수 있다.
‘영국 영어캠프’는 영국 남동부 캔터베리 지역의 사립학교(Kent College)에서 7월 23일부터 8월 19일까지 운영된다. 수준에 맞는 참여형 영어 수업과 함께 방과 후 여가 활동, 일일 투어, 프랑스·벨기에·네덜란드·독일 4개국 유럽 문화탐방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뉴질랜드 영어캠프’는 오클랜드에 위치한 공립학교(Wairau Intermediate School)에서 7월 22일부터 8월 18일까지 열린다. 정규 수업은 현지 학생들과 발표 및 토론 중심으로 이뤄지고, 방과 후에는 보충 수업이나 멘토링 수업을 이어간다.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는 말레이시아 남단 조호르바루에 위치한 아만사리 레지던스 리조트에서 7월 23일부터 8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수업은 영어권 국가 원어민 선생님들과 하루 10시간 수준별, 영역별 일대일 집중학습 형태로 진행된다. 수업 외에 유니버셜스튜디오·레고랜드·마리나베이·리버사파리 등 싱가포르 대표 관광지도 방문한다.
수박씨닷컴 유경준 영어캠프 운영 책임자는 “해외 영어캠프는 학부모 입장에서 더욱 까다롭게 선택하게 된다”며 “자녀와 함께 국가나 학교별로 커리큘럼, 학습 환경, 숙소 등 여러 조건을 잘 비교해보고 결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내달 9일까지 신청하면 최대 50만 원을 추가로 할인해준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박씨닷컴 온라인 수강권과 영단어학습 프로그램 이용권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