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글로벌 베스트셀러 블랙박스'팅크웨어 F800' 국내 출시

팅크웨어가 글로벌 브랜드 출시 5주년을 기념해 해외 전용 블랙박스 '팅크웨어 F800'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팅크웨어, 글로벌 베스트셀러 팅크웨어 F800 국내 출시 (제공=팅크웨어)
팅크웨어, 글로벌 베스트셀러 팅크웨어 F800 국내 출시 (제공=팅크웨어)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LCD 화면이 없는 글로벌 베스트셀러 블랙박스 제품인 '팅크웨어 F800' 제품을 국내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팅크웨어 글로벌 브랜드인 '팅크웨어 대시캠'으로 북미, 영국, 일본, 중국 등 현재 20여개 국가에 위 브랜드로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런칭 5주년을 맞아 국내 제품과는 다른 디자인과 모델로 호평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팅크웨어 F800' 제품을 국내 라인업에 새롭게 포함해 출시하게 됐다.

팅크웨어 F800은 기존 제품과는 다른 콘셉트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LCD가 기본 적용되는 국내 제품과는 달리 슬림형 '논(Non) LCD' 디자인 모델로 차량 앞유리와 밀착되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구현됐다. 또한 전후방 2채널 FHD, 슈퍼나이트비전 2.0 등 높은 영상화질 기능도 탑재됐다.

운행 중 안전운행을 지원하는 ADAS 기능이 지원된다. 시속 30㎞ 전후 주행 시 앞차와 충돌 위험이 예상되는 경우 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uFCWS/FCWS)', 신호대기 등으로 인한 정차 시 앞차가 출발하는 것을 감지해 알려 주는 '앞차출발알림(FVDW)',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이탈하는 경우 알려주는 '차선이탈경보(LDWS)' 외에도 내장된 GPS를 활용해 과속단속지점을 알려주는 '안전운행도우미' 기능도 지원된다.

내장 와이파이(WiFi) 통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팅크웨어 클라우드'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해 연결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뷰, 녹화 영상 다운로드 및 재생, 삭제 외에도 펌웨어, 안전운행 데이터 업데이트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 런칭 이후, 해외 사업은 국내와는 다른 디자인과 콘셉트 블랙박스 제품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과 인지도를 확장하고 있으며, 팅크웨어 F800은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제품”이라며 “기존 국내 제품과는 다른 디자인과 높은 성능과 완성도로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혀 드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팅크웨어 F800 소비자 가격은 △32G 34만9000원 △64G 39만9000원이다. 제품 구입 시 무상 장착 및 칼트윈 시공 할인권 증정 등의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