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로봇/기계부품 및 코딩교육 유통업계 국내 1위 쇼핑몰 디바이스마트를 운영하는 (주)엔티렉스(대표이사 오상혁)는 영국 BBC社 Micro:bit(이하 마이크로비트) 한국 공식 리셀러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국내에서는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마이크로비트 통합 공식 리셀러가 되어, 다시 한 번 오픈소스 하드웨어 및 코딩교육 시장에서 디바이스마트가 신뢰도 및 영향력 높은 유통사임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영국의 언론사 BBC와 Intel(인텔), 삼성 등 유명 글로벌 IT 기업들이 공동 개발한 마이크로비트는 MCU 개발보드 및 센서, LED 매트릭스, 스위치, 입출력 포트 등 코딩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부품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 코딩 교육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기존의 아두이노처럼 스크래치, 스케치 등 블록 코딩이 가능해 코딩 초보자부터 간단한 모바일 프로젝트에도 알맞다. 특히 악어클립 케이블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납땜이나 브레드보드가 필요없는 등 뛰어난 편의성을 자랑해 코딩교육을 처음 시작하는 단계에서 현재 많이 이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디바이스마트는 지난 12월 자체 제작한 WiKi 정보, BOM 리스트 관리 서비스, 제품 간 스펙 비교가 가능한 아코디언 UI 등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한 여러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여 보다 높은 만족도의 환경을 구축했다.
최근 디바이스마트 매거진 및 공식 블로그등을 통해 제품 소개 영상, 사용가이드, 예제코드 등 보다 유용하고 풍부한 자체 제작 컨텐츠를 강화하는 등 고객을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