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지수와 비교해서 위험대비 수익률 좋다고 할 수 없어 26일 오전 9시55분 현재 전일대비 1.89% 하락하면서 46,750원을 기록하고 있는 게임빌은 지난 1개월간 4.4% 하락했다. 동기간 동안에 주가움직임의 위험지표인 표준편차는 0.9%를 기록했다. 이는 디지털컨텐츠 업종내에서 주요종목들과 비교해볼 때 게임빌의 월간 주가등락률이 마이너스에 머물고 있지만 변동성은 가장 낮은 수준을 유지했다는 뜻이다. 최근 1개월을 기준으로 게임빌의 위험을 고려한 수익률은 -4.8을 기록했는데, 변동성은 가장 낮았지만 주가가 하락했기 때문에 위험대비 수익률은 저조한 수준을 나타냈다. 게다가 디지털컨텐츠업종의 위험대비수익률인 -1.0보다도 낮기 때문에 업종대비 성과도 긍정적이라고 할 수 없다. 다음으로 업종과 시장을 비교해보면 게임빌이 속해 있는 디지털컨텐츠업종은 코스닥지수보다 변동성은 높고, 등락률은 낮은 모습이다. 하락할 때 지수보다 탄력을 받고 있다는 의미이다. |
표준편차 | 수익율 | 위험대비 수익율 | |
넥슨지티 | 3.3% | 6.7% | 2.0 |
웹젠 | 2.0% | -7.1% | -3.5 |
네오위즈 | 1.6% | -9.2% | -5.7 |
멀티캠퍼스 | 1.1% | -1.9% | -1.7 |
게임빌 | 0.9% | -4.4% | -4.8 |
코스닥 | 0.7% | 3.1% | 4.4 |
디지털컨텐츠 | 1.0% | -1.0% | -1.0 |
관련종목들도 하락 우위, 디지털컨텐츠업종 -0.83% |
넥슨지티 | 12,700원 ▲50(+0.40%) | 네오위즈 | 12,850원 ▼150(-1.15%) |
웹젠 | 18,300원 ▼350(-1.88%) | 멀티캠퍼스 | 51,900원 ▼500(-0.95%) |
증권사 목표주가 50,500원, 현재주가 대비 8% 추가 상승여력 |
3월14일에 게임빌 4/4분기(2018년10월~12월)실적 발표됨 |
<발표치> | 매출액 |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
4/4분기 | 413.0억 | -9.0억 | -71.0억 |
직전분기 대비 | 79.3% 증가 | 적자지속 | 적자지속 |
전년동기 대비 | 85.8% 증가 | 적자지속 | 적자지속 |
기관과 개인은 순매도, 외국인은 순매수(한달누적) 전일 기관이 839주를 순매수했고, 외국인은 50주를 순매도했다. 4주간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초반에 동종목을 순매수한 이후에 기세를 이어가며 18,910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매도 관점으로 접근하면서 16,607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초반에 동종목을 순매도한 이후에 근래에는 순매도량을 줄이면서 4,657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
투자주체별 누적순매수 |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0.16%로 적정수준 최근 한달간 게임빌의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을 비교해보니 일별 매매회전율이 0.16%로 집계됐다. 그리고 동기간 장중 저점과 고점의 차이인 일평균 주가변동률을 1.49%를 나타내고 있다. 거래비중 기관 16.76%, 외국인 15.1% 최근 한달간 주체별 거래비중을 살펴보면 개인이 67.27%로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고, 기관이 16.76%를 보였으며 외국인은 15.1%를 나타냈다. 그리고 최근 5일간 거래비중은 개인 비중이 69.93%로 가장 높았고, 기관이 17.33%로 그 뒤를 이었다. 외국인은 12.08%를 나타냈다. |
투자주체별 매매비중 |
*기관과 외국인을 제외한 개인 및 기타법인 등의 주체는 모두 개인으로 간주하였음 |
주가와 거래량은 약세, 투자심리는 보통 |
현주가를 최근의 주가변화폭을 기준으로 본다면 하락폭이 상대적으로 큰 특징을 보이고 있고, 거래량 지표로 볼 때는 상승에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한 상황이며 실리적인 측면에서는 투자자들은 안정적인 심리상태를 보이고 있고 이동평균선들의 배열도를 분석을 해보면 단기, 중기, 장기 이동평균선이 역배열을 이루고 있는 전형적인 약세국면에 머물러 있다. |
주요 매물구간인 54,000원선이 저항대로 작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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