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 업무 차량 비용 관리서비스 출시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는 '업무 차량 비용 관리서비스'를 출시했다. 법인 차량 이용 시 발생하는 다양한 수기 업무를 자동화했다.

2016년 세법 개정으로 법인이나 개인사업자가 업무 차량 관련 비용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업무용 승용차 운행기록부를 작성해야 한다. 비즈플레이는 운행기록부와 관련 명세서 작성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하게 지원한다.

업무용 차량 비용 관리 서비스 예시. 비즈플레이 제공
업무용 차량 비용 관리 서비스 예시. 비즈플레이 제공

차량 운행 기록 등록이 편리하다. 주행 후 거리 입력 시 주행거리 자동 계산과 주행 전후 계기판에 대한 이미지 첨부도 가능하다. 국세청 서식 업무용 승용차 운행기록부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 담당자가 운행기록을 별도 관리할 필요가 없다. 이달 중 모바일 운행기록부 서비스도 출시한다.

운행기록부를 바탕으로 월별 주행 현황, 업무 사용 비율 등은 물론 법인카드와 개인카드로 결제한 내역을 자동으로 수집한다. 업무용 차량 각종 비용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보고서도 제공한다.

관리자는 보고서 기능으로 업무용 승용차 관련 비용 명세서 작성을 위한 기본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보고서는 차량, 기간, 카드, 사용자별로 구분할 수 있어 파악하고 싶은 정보를 확인하는 시간을 단축한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는 “업무 차량 비용 관리서비스는 번거로운 업무 차량 관리 업무를 개선한 솔루션”이라며 “기업이 불필요한 수기업무를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