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스룸에서 이동원 코엑스 사장이 한국마이스관광학회와 한국무역전시학회 공동으로 수여하는 MICE진흥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좌측부터 이은성 한국마이스관광학회장과 이동원 코엑스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https://img.etnews.com/photonews/1905/1182968_20190503150645_153_0001.jpg)
이동원 코엑스 사장이 3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한국마이스관광학회와 한국무역전시학회 공동 주최로 열린 시상식에서 마이스(MICE)진흥대상을 수상했다.
MICE진흥대상은 한국마이스관광학회와 한국무역전시학회가 매년 대한민국 MICE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있는 인물을 선정해 수상해오고 있다.
이동원 코엑스 사장은 글로벌 전시회 육성과 성장기반 마련을 위한 신규 전시회 개발, 아프리카개발은행(AFDB)연차총회 등 대규모 국제회의 성공적 개최 등 MICE 산업 글로벌화를 위한 공로가 반영됐다.
또 삼성동과 잠실을 잇는 국제교류업무지구 운영에 대비한 콘텐츠 확충 노력과 무역센터를 문화 명소로 육성하기 위해 개최하는 C페스티벌 등 선도적 경영 활동이 평가받았다.
이동원 사장은 “우리나라의 MICE산업 도약과 한국을 대표하는 복합 MICE 글로벌 기업으로 혁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