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어린이날, 반려동물 관련 상품 매출 급증"

SSG닷컴은 어린이날(5일)을 전후한 1~7일 반려동물 관련 상품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월 동기 대비 107%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가정에서 키우는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이들이 늘면서 영양제, 이미용기기, 잡화용품 등 구매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가장 큰 폭 성장세를 보인 상품은 '러프웨어(Ruffwear)'에서 출시된 하네스(가슴줄)다. 전월 대비 8배 이상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6만원대 이상 가격이지만 피부 마찰을 줄인 소재를 사용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최근 개정된 물보호법에 따라 외출 시 반려견에 목줄을 꼭 채우도록 한 것도 매출 상승 이유다.

'강아지·고양이 식기세트' 매출은 전월보다 42% 늘었다. 높낮이가 조절되는 상품부터, 식탁처럼 만든 상품까지 다양하다. 최근에는 자동센서가 달린 정수기와 급수기도 출시돼 인기다. 7만원대 가격이지만 장시간 외출로 먼지가 쌓인 물을 먹이는 것을 걱정하는 고객들이 구매하고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식품 구매 수요도 늘었다.

휴고앤셀린에서 출시한 '스웨덴산 연어 강아지 아이스크림'과 '스웨덴산 대구 강아지 아이스크림' 판매량은 전월 대비 2배 가량 늘었다. 같은 기간 '플렉스 K9 강아지 관절영양제'도 122% 상승했다.

송금아 SSG닷컴 반려동물 담당 바이어는 “지난 1분기 SSG닷컴 반려동물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작년 동월 대비 40% 이상 성장했다”면서 “영양제, 케어용품은 물론 모바일로 제어할 수 있는 기술 접목 상품도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SSG닷컴은 오는 31일까지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힐스(Hill's)'전 제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힐스 사이언스 다이어트' 사료를 구매한 고객에게 2만원 상당 반려동물 방석을 증정한다. 해당 제품 구매 고객 8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SSG닷컴 "어린이날, 반려동물 관련 상품 매출 급증"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