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家이드] ‘살림이 제일 쉬웠어요’ 아파트...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SM그룹 우방,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투시도
SM그룹 우방,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투시도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실수요자 중심으로 아파트 분양 시장이 재편되면서, 주부의 로망을 담아낸 아파트가 인기다.
 
특히 그 가운데 주부들이 가장 오랜 시간 집안일을 하는 공간인 주방의 특화 설계가 주목된다. 맞통풍이 가능하고 일하기 편한 넓은 주방 및 수납공간이 풍부한 주방이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SM그룹 우방(대표 정기동) 이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 일원에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를 공급한다.
 
지하 2층 ~ 지상 25층 아파트 14개 동, 전용면적 62 ~ 84㎡ 로 총 1157가구 규모 대단지로 조성되는 해당 단지는 주방 설계에 힘썼다.
 
우선 4-Bay 구조로 주방과 거실이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다. 이에 따라 채광과 통풍이 모두 원활히 이뤄지게 되고, 난방비 절감 등의 부수효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주방에서의 각종 작업이 용이하게 이뤄지도록 주방을 넓게 구성하였으며,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단지 내 2개 단지에 각 1개소씩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어린이 영어도서관과 어린이 블록방 및 어린이 전용 물놀이터 등 다양한 아이 특화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화성과 수원을 잇는 기배로와 효행로 및 서부로 이용이 용이한 입지에 위치한다. 아울러 봉담IC가 인근에 자리해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및 수원광명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이에 따라 인근의 수원산업단지 및 대기업이 입주해 있는 수원이나 동탄 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해 직주근접 특성이 높게 평가된다.
 
올해 12월 수인선 복선전철이 전 구간 개통 예정에 있어, 12월 이후부터는 수원역까지 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인근에 마련돼 있으며, 일반분양을 진행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