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작 이래로 온라인 거래소 플랫폼은 전쟁과 같다. 하루에 약 백만건의 거래가 발생하는데 거래들은 각각 자체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다. 현존하는 거래소들 중 악의적인 해커 및 맬웨어로부터 암호화폐 기금이 표적이 되는 것을 완전히 막을 수 없다.
이 가운데 보안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 차세대 암호화페 거래소 BTCNEXT는 기존 거래소들의 실패에 대한 대안을 제공하고 있다.
BTCNEXT에 따르면 거래소는 해커들에게 손쉬운 목표물이다. 디지털 화폐 거래소들의 실패율 또한 상당한데 급격한 산업 성장을 구실로 간과해서는 안 될 암호화폐 자산 해킹 및 도용 사례가 최근에 상당히 많이 발생하고 있다.
보안 취약으로 인한 해킹 사례들을 다음과 같다. 홍콩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인 Bitfinex는 2016년도에 약 6600만 달러 가치의 비트코인이 도난을 당한 비트코인 역사상 두번째로 강력한 해킹을 겪었다.
Bitfinex의 서버는 보안이 가장 훌륭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불행한 사건으로 인해 비난을 받았다. 더불어 이 해킹은 비트코인 가격의 20% 가까운 하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최근 가장 큰 해킹 사건 중 하나는 2018년 1월 Coincheck에서 발생했으며 일본을 혼란 상태로 만들었다. 하룻밤 사이에 5억 달러 상당의 자금이 도난당했는데 이 거래소는 열악한 보안 정책에 사용자의 자금을 타협해 크게 비판을 받았다.
이러한 사례들은 보안성이 부족한 ‘핫 월렛(Hot Wallets)’의 취약성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BTCNEXT는 자금 및 트랜잭션을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 시스템은 프로세스를 추적한다. 보안성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거래소로 특히 로봇 친화적인 API, 24시간 고객 지원 및 입출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은 내부 및 외부 다중 실행 감사와 같은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액세스 PIN 설치, 생체 인식 및 이중 인증과 같은 조치를 통해 자금을 보관한다.
BTCNEXT 관계자는 “거래의 유동성에서부터 보안성 및 합법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면에서 업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영 기자 (yo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