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아카데미, 재창업패키지 '1인 창업' 교육 나서

NHN고도(대표 이윤식)는 산하 교육기관 고도아카데미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소상공인 재창업패키지' 사업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19 소상공인 재창업패키지'는 재창업을 하거나 업종을 전환하려는 소상공인 대상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재창업패키지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고도아카데미는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성공적 온라인쇼핑몰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도아카데미는 최근 주목받는 '1인 마켓'에 관한 전문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전문 창업 교육과 운영 노하우는 물론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효과적 홍보 방안도 제안한다. 수강생은 쇼핑몰 창업교육 전문 강사진에게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교육 수료자는 공단에서 저금리로 지원하는 사업전환자 대상 일반경영안정자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해당 교육은 이론 및 실습 전문교육으로 과정당 e러닝 교육을 포함해 총 60시간으로 구성된다. 교육 참가 인원은 교육 당 20명으로 선착순으로 모집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후 고도 아카데미에서 세부 상담을 받으면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고도아카데미 사이트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식배움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도아카데미, 재창업패키지 '1인 창업' 교육 나서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