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N(대표 김진호)에서 주관하고 주최하는 제8회 이수욱PD와 함께하는 스타트업어벤저 행사가 오는 31일 여의도 지리산 예술가 메인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유니콘과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나 중.소상공인 창업희망자 및 난관에 맞서는 사람들을 위한 위로와 경영인사이트를 나누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온오프믹스앱에 스타트업 어벤저스를 검색 후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논증과 설전을 위한 토론 보다는 현장의 인사이트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토크콘서트 방식은 지상파 공중파에서 다루지 않는 획기적인 융합형. 소셜형 페이스북 생방송과 유트브 녹화 방송될 예정이다.
패널로는 우리나라 벤처 1세대로 골드뱅크를 이끈 김진호 지리산 예술가 대표겸 스타트업 어벤저스 대표가 나선다. 김대표는 지난 2018년말 부터 스타트업에 도전하는 청장년층과 함께 위로와 격려를 담아 그의 벤처 1세대의 꿈과 어려움을 체험적 사실에 입각해서 스토리텔링 해왔다.
또 다른 패널인 주강진 KCERN 수석책임연구원은 4차 산업혁명 전반을 이해하고 확산하는 현장에서 일하고 있다. 그는 4차 산업혁명 포럼 및 세미나 개최 등의 활동에 집중 하며 학문적 체계 확립과 적용하는데 기여해 오고 있다.
이번에 진행을 맡은 이수욱 소셜인디PD는 전 kt 상무보 출신이다.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한 인플루언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PD는 자발적 동력의 리더십 이라는 모터로 지난 5월 11일에 용산갤러리 콘서트홀에서 패널6명과 함께 1200만 소상공을 위한 화통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바 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형태의 토크콘스트를 실험하는 차원에서 엔터테인먼트 요소도 가미한다. 창의와 열정이 수반되는 스타트업의 특성을 대변하는 의미에서 원뉴맨 밴드로 활동하는 조승주 리더겸 드러머의 파워풀 드럼 연주와 김경은 보컬이 참여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영 기자 (yo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