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넷 원격평생교육원 6월 개강… 독학사 대신 학점은행으로 몰리는 이유

YBM넷 원격평생교육원 6월 개강… 독학사 대신 학점은행으로 몰리는 이유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이 영어영문학, 경영학 과정 등 학점은행제 6월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6월 중 개강하는 이번 2학기 과정은 영어영문학ㆍ경영학 학위 취득 과정과 사회복지사2급ㆍ청소년지도사ㆍ건강가정사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구성됐다. 개설된 모든 과목은 교육부 정식인가를 받았고,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은 개강 전 무료 학습 상담을 신청하면 최대 71%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자기개발과 취업 대비에 도움이 되는 유망 민간자격증 강의 25종과 각종 학습 가이드북을 주고, 학기 말에는 성적 우수자를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한다.
 
해당 교육원 관계자는 “독학사의 경우 총 4단계의 시험을 치러야함은 물론, 최근 진행된 2단계 시험 난이도가 높아 학점은행제로 대체하려는 학습자 문의가 늘고 있다”면서, “학점은행제 과정을 잘 활용한다면 보다 빠른 시간안에 원하는 학위를 취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은 많은 수의 영어영문학 전공과목을 보유하고 있다. 영어영문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면 영어 강사 등 영어교육 분야로 취업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공공 부문의 복지 관련 직무에 종사하려면 꼭 필요한 것으로, 정부의 복지 인력 증원 방침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