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블록체인 웹툰 플랫폼을 지향하는 툰플(TOONPL, 대표 Eden Park)은 웹툰창작집단인 비즐(BEEZZLE)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향후 툰플에서 서비스될 만화, 웹툰 콘텐츠 제공뿐만 아니라 비주류 만화, 웹툰 작가들의 등단의 무대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만화, 웹툰 업계와 긴밀한 연계가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비즐의 박연조 대표작가는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툰플이 지향하는 블록체인을 통한 다양한 솔루션이 그동안 만화, 웹툰 업계에서 볼 수 없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고무적이고 기대된다. 사회적 가치 실현을 향한 툰플이 나아가는 방향에 맞추어 비즐 또한 적극적으로 업무 협조를 하겠다.” 고 밝혔다.
Eden Park 대표는 “비즐과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직접 작가들과의 소통 기회를 마련하여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해당 플랫폼에 적극 반영하고. 또한, 아직 정식 작가로 데뷔하지 못한 만화, 웹툰 작가들의 기회의 무대제공을 위해 비즐과 함께 만화, 웹툰 업계에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 고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포부를 밝혔다.
블록체인 시스템을 차용한 종합 웹툰 엔터테인먼트 툰플은 오는 7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플랫폼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목표로 하는 서비스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영 기자 (yo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