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N(카이온), 드론 비행 경력 정보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눈길

KYON(카이온), 드론 비행 경력 정보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눈길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드론은 초연결성과 초기능성이라는 융복합 특징을 통해 핵심적 역할의 선두주자로 꼽히고 있다.

대중들에게는 단순한 취미활동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안전과 방제, 보안 분야까지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하고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첨단 기술을 함께 융합시켜 더 다양한 분야로 확장 가능성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처럼 드론 산업의 빠른 성장으로 인해 전문 드론 조종사에 대한 수요가 큰 폭으로 늘어날 전망이지만 현재는 드론 조종사 자격 시험만 있을 뿐, 드론 조종 기술과 비행 경력을 공식적으로 인증해주는 시스템은 찾아보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비행 경험이 풍부한 조종사일수록 비행 실력이 좋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인증된 비행 경력 정보는 신뢰의 첫 단추가 되며, 비행 경력과 비행 기술, 조종사와 드론 기체의 정보 그리고 비행시간까지 통합적으로 관리되고 분석되어야 한다.

이에 KYON(카이온)은 신뢰할 수 있는 인증된 비행 경력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카이온은 비행 경력 증명 시스템을 통해서 인증된 비행 경력 정보만을 제공하고, 참여자들에게는 비행 경력과 기술 수준 등에 따라서 보상을 제공한다.

특히 드론 조종사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는 맞춤 교육 과정을 연결해주며, 드론에 관련된 비즈니스를 하고 있거나 원하는 기업 혹은 개인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해 드론 비즈니스를 활성화시켜 참여자들은 더 많은 보상을 받아갈 수 있다.

카이온 관계자는 “드론 조종법을 배우기 원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 비행 경력을 축적해 비행기술 수준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이들에게 KYON에서 인증한 교육원을 통해 교육과정을 제공한다”며, “드론 관련 일자를 원하는 사람과 기업을 연결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인증된 비행 경력과 기술로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카이온은 ERC 20 기반의 KYON 토큰을 발행해 KYON 생태계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글로벌 드론 산업의 활성화와 산업발전을 위해 토큰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영 기자 (yo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