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허브, '차세대 배터리 세미나' 개최...최신 기술 개발 동향 및 업계 이슈 공유

세미나허브, '차세대 배터리 세미나' 개최...최신 기술 개발 동향 및 업계 이슈 공유

지난 4월 정부는 차세대 이차전지 핵심기술 개발과 상용화 기술개발(R&D) 사업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에너지 밀도와 안정성이 개선된 전고체전지 등 차세대 이차전지 개발에 자금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차전지는 올해 1분기 전기차 배터리용 리튬이온전지 수요 증가에 힘입어 수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12% 증가했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2018년에 450만대에서 2025년이면 2200만대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돼 차세대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세미나허브는 6월 25일(화)부터 26일(수)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차세대 배터리(이차전지, 전고체전지)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핵심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배터리 산업 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차세대 배터리의 산업 트랜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핵심 소재 및 기술 개발 동향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첫째날에는 △전기차 OEM 별 배터리 소싱 전략 및 수요 전망 △전기차 적용을 위한 차세대 이차전지 개발 현황 △차세대 고용량 양극소재 기술 개발 동향 및 과제 △리튬이차전지의 음극재 산업과 기술 개발 동향 △글로벌 배터리 밸류체인과 가격 및 투자 분석 △차세대 전해액 소재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 △차세대 분리막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 △배터리 주요 소재와 원자재 및 재활용 이슈 등 배터리 산업 및 핵심 소재 기술에 관해 발표한다.

둘째날에는 △전고체 배터리 업체별 개발 동향 및 전략 △전고체전지 개론 및 기술적 이슈와 동향 및 향후 전망 △비황화물(산화물)계 세라믹 고체전해질의 기술 동향 및 전망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을 활용한 전고체전지 기술 동향 및 전망 △전고체전지용 고체 전해질 기술 개발 현황 및 향후 과제 △전고체전지의 계면저항 극복을 위한 고용량 활물질-고체 전해질 복합 전극 제조기술 동향 △초소형, 초박형 고체배터리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 △폴리머기반 전고체 전지 공정 이슈 및 주요 과제 등 전고체전지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동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는 6월 21일까지 사전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