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인증원(KMR)과 영등포구청 일자리정책과는 2019년 7월 6일부터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영등포구에서는 한국경영인증원과 협업하여 4차 산업시대 취/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교육 과정을 개발 및 운영해오고 있다.
본 교육과정은 핀테크 분야에 취업과 창업을 원하는 학생 및 재직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 졌으며, 기획자/엔지니어(개발자)를 각기 15명씩 모집하여 팀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이론 교육과정(5주)을 통해 기본기를 학습한 후 실습(5주)을 진행하도록 구성되었으며, 현업과 같이 기획자와 엔지니어가 함께 팀을 이루어 한 개의 프로젝트를 기획부터 종료까지 수행한다. 전체의 과정을 전문 강사가 직접 관리하며, 이를 통하여 교육생들은 팀을 이루어 최종 발표까지 할 예정이다. 취업 준비생들은 교육을 통해 해커톤/공모전 참여능력 배양 및 개인 포트폴리오 구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예비창업자들은 하나의 프로젝트를 온전히 수행함으로써 자신의 창업 아이디어를 더욱 가다듬을 수 있다.
본 교육은 다가오는 7월 6일부터 9월 7일까지 매주 토요일 한국경영인증원 KMR 당산 교육장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진행 된다. 또한, 교육 대상은 만 19세 이상부터 만 35세 미만까지를 대상으로 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