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롯데렌탈 통해 판매

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 이미지.
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 이미지.

롯데하이마트가 자체 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를 롯데렌탈에 공급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렌탈이 자사 렌털 플랫폼인 '묘미'로 롯데하이마트 하이메이드 가전 6종을 판매한다. 현재 △하이메이드 55형 UHD TV △하이메이드 65형 UHD TV △하이메이드 세미빌트인 4도어 냉장고 418ℓ △하이메이드 위닉스 공기청정기 75.9㎡ △하이메이드 일반냉장고 322ℓ △하이메이드 일반세탁기 11㎏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하이메이드는 '가성비'를 앞세워 생활가전 전반에 실속형 제품을 냈다. 헤어드라이어와 같은 소형가전부터 선풍기, 에어컨, 냉장고, TV까지 제품군이 다양하다. 이번에 롯데렌탈이 취급하는 하이메이드 세미빌트인 4도어 냉장고는 400ℓ 초반 용량 중소형 냉장고 시장에서 판매량이 높은 제품이다.

롯데렌탈은 코웨이, SK매직과 같은 생활가전렌털사와는 렌털판매 형태가 다르다. 장기간에 걸쳐 비용을 분납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기존 가전렌탈사처럼 방문판매망을 중심으로 영업·관리가 이뤄지는 형태는 아니다.

롯데렌탈이 주기적인 관리 수요가 없는 품목인 TV, 냉장고 등을 다수 취급하는 이유다. 실제로 롯데렌탈 묘미에서 판매되는 가전제품군은 다양하다. 전자제품 품목에서만 하더라도 애플 아이패드부터 게이밍 키보드, 삼성전자 노트북과 건조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무선 이어폰 등 품목을 가리지 않는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하이메이드 제품이 렌털 형태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롯데하이마트가 롯데렌탈에 하이메이드를 공급하고, 롯데렌탈은 렌털 판매와 사후 관리를 담당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가 국내에 유통하는 터키 가전 브랜드 '베코' 가전 제품도 묘미에서 최근 렌털 판매하기 시작했다. 베코 역시 가성비를 갖춘 실속형 제품으로 국내 시장에 알려졌다. 현재 묘미에서는 △베코 일반냉장고 250ℓ △베코 일반냉장고 440ℓ △베코 콤비형 냉장고 375ℓ △베코 프리미엄 건조기 10㎏ 그레이·화이트가 등록됐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