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솔루션 기업 네오시스템즈가 통관 업무 지원을 위한 수출입관리시스템 제공에 이어 반도체 장비•서비스 공급업체에 휴대용 단말기인 PDA를 활용한 수입통관 화물 입출고 검수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PDA 화물 입출고 검수 시스템은 수작업 위주로 처리되던 입출고 관리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화물의 통관 상태에 따른 입출고 및 운송 정보의 실시간 관리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구축됐다.
해당 시스템은 네오시스템즈에서 기 구축한 고객사의 시스템과 연계해 PDA로 화물의 입출고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연계 관리 시스템으로 화물의 통관 상태에 따른 실시간 입출고 관리 정보를 제공해 업무의 가시성을 확보하고 통관부터 창고 입출고까지 작업 단계를 줄이고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
네오시스템즈 관계자는 “고객사의 기존 창고관리 시스템이 수작업으로 진행되어 화주의 오더관리, 출고 관리 등의 업무처리에 어려움이 있었다.” 며, “PDA 검수 시스템을 도입해 입출고 업무 전반에 소요되는 시간을 눈에 띄게 단축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작업자가 PDA를 통해 화물의 입출고 상태 및 재고 관리를 할 수 있고, 입출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 대응할 수 있어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일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네오시스템즈는 자사 물류 포털 로지스허브에서 개인 및 기업 회원을 위한 택배서비스, 화주와 차량을 직접 연결해주는 화물정보망, 물류인들을 위한 구인구직 서비스 등을 제공 중이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