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비용 40% 할인 이벤트 오픈

가비아,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비용 40% 할인 이벤트 오픈

가비아가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4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과거에 비해 데스크톱, 모바일, 태블릿 등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디바이스가 다양해지면서 홈페이지 운영자는 방문자의 접속 기기를 고려해 반응형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추세다. 다만, 반응형 홈페이지는 여러 기기에 대응해야 하다 보니 일반 홈페이지보다 제작 과정이 복잡해 비용이 고가인 실정이다.

가비아는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에 따르는 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이벤트 기간에 제작 비용을 40% 할인한다. 이벤트 대상은 프리미엄, 프리미엄 반응형 상품으로 제작한 홈페이지의 원본 소스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고객 소유형 상품이다. 소유형 상품은 홈페이지 제작 비용 이외에는 추가 발생하는 월 사용료가 없고 제작 업체에 종속되지 않아 홈페이지를 자유롭게 운영 및 수정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반응형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고객에게는 원하는 내용으로 텍스트만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는 메일 서명 이미지와 팝업 레이어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나 공지 사항을 게재할 때 사용하는 팝업 레이어는 대부분의 홈페이지 제작 업체에서 유료 부가서비스로 판매하는 항목이다. 홈페이지를 관리할 여력이 없는 상황이라면 하나의 템플릿을 상황에 맞게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또한, 75만 원 상당의 유료 옵션인 △회원 가입 기능 △슬라이드 이미지 교체 △팝업 등록 △폼 메일 △제품 소개 게시판이 모두 무료로 제공되므로, 다양한 기능을 갖춘 반응형 홈페이지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작하려는 고객에게는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가비아 관계자는 “인터넷 접근 환경이 다양해짐에 따라 반응형 홈페이지가 필수 적용 요소로 여겨지지만, 여전히 고가인 제작 비용 때문에 제작을 망설이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홈페이지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 될 수 있는 구성으로 준비한 만큼 홈페이지 제작을 고민하는 고객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