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콘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무선N오토’ 시리즈 63종 출시

아콘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무선N오토’ 시리즈 63종 출시

한국 아콘 케이앤씨텍(대표 최귀철)은 24일 새로운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시리즈인 ‘무선N오토’ 63종을 한국 공식 홈페이지 아콘코리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콘 무선충전 거치대는 시리즈 영문명(Arkon Wireless Charger)의 앞 글자를 딴 ‘AWC’로 모델명이 표기돼 있다. 카본 베젤에 더해 본체를 유광과 무광 블랙으로 감싼 올블랙 디자인이며 설치가 견고하고 자동 거치 등의 거치와 관련된 기본기가 충실한 시리즈이다.

‘무선N오토’ 시리즈는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핸드폰을 무선으로 충전하며 자동으로 거치할 수 있는 ‘오토 클램핑’이 적용된 총 63가지의 거치대 시리즈이다. 운전자와 보조석 탑승객을 위한 3가지 모델 ▲ 다목적 거치대 AWC168 ▲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 AWC157 ▲ 차량용 대쉬보드 거치대 AWC179을 우선적으로 선보이며, 사용 적합성 테스트와 촬영이 완료된 차량용, 산업용, 가정용 등 60여종을 연말까지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 밝혔다.

AWC 무선N오토 시리즈는 무선전력위원회로부터 무선 충전 전 세계 표준화 규격인 Qi 인증을 획득하여, 안정된 방식으로 무선 충전 전자제품과 호환된다. 퀄컴 3.0 퀵차지를 통해 최대 15W의 출력을 제공하여,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핸드폰에는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삼성의 갤럭시와 엘지 최신 기종이 이에 해당하며, 아이폰은 7.5W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핸드폰이 가까이 오는 모션을 인식하는 적외선 모션센서로 본체 좌우의 오토 클램핑 암(arm)을 열고 닫아 핸드폰을 자동으로 거치한다. 버튼을 눌러 핸드폰을 빼낼 수 있으며, 아콘이 최신의 홀더에 적용중인 ‘듀얼 스프링’ 방식으로 설계되어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핸드폰을 그대로 빼낼 수 있다.

한편, ARKON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1988년 설립되어 31년간 총 1만여 거치대 모델을 직접 개발•제조하며 전세계 56개국으로 판매하는 글로벌 거치대 브랜드이다. 태블릿과 핸드폰, 액션캠, 카메라, 바코드 스캐너, 모바일 프린터, PDA, GPS, 패널PC, 어군탐지기 등 다양한 전자 기기를 위한 차량용, 산업용, 기업용 거치대를 디자인하여 직접 생산 방식으로 제조해오고 있다.

아콘의 한국 수입사이며, 한국 지사인 케이앤씨텍은 ‘아콘코리아’에서 13년간 1천여 가지 모델을 출시해왔다. 미국과 유럽에서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수직촬영 거치대 등 방송용 거치대와 생산 물류 및 재고 관리의 스마트화를 도입중인 기업을 위한 산업용 통합 거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의 모든 부품은 수입사가 단종하기 전까지 평생 유무상 A/S가 적용된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