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전문기업 티쓰리큐(대표 박병훈)는 증권정보제공 사이트 하이톡 TV를 운영하고 있는 펀잇과 AI와 빅데이터 분야에서 상호간 업무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I·빅데이터 사업을 위한 기술 교류, 프로젝트 공동수행, 공동 마케팅 등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티쓰리큐는 지난 5월 AI 플랫폼 'T3Q.ai'가 국산·외산 통틀어 최초로 AI 플랫폼 분야 GS 인증을 획득하는 등 AI와 실시간 빅데이터 부문에서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펀잇은 현재 증권정보제공 사이트 하이톡TV와 쎈스탁을 운영 중에 있다. 금융부문에서 15년 이상 경력을 갖춘 전문 베테랑들이 설립한 기업으로 다수 증권전문가들이 개인투자자들에게 유용한 투자정보를 동영상, 카카오톡, 기타SNS 등을 통해 제공한다.
박병훈 티쓰리큐 대표는 “AI플랫폼인 'T3Q.ai'는 빅데이터 플랫폼과 AI 플랫폼을 하나로 제공함에 따라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면서 실시간 지능형 의사결정이 필요한 증권분야에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유용준 펀잇 대표는 “AI와 빅데이터 기술력을 접목해 외국인 과 기관에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정보 수집과 활용에 한계점을 안고 있던 개인투자자들에게 보다 높은 투자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양질의 정보 제공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