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보상 메신저 네스트리(Nestree)가 블록체인 보안 감사 플랫폼 서틱(Certik)으로부터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를 받아 100점 만점 중 97점으로 안정성 통과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네스트리는 안전하고 투명한 보상 시스템을 제공하며 개방적이고 공정한 커뮤니티 형성을 할 수 있게 된다.
네스트리는 자체적인 유틸리티 토큰인 에그(Egg)를 활용하여 커뮤니티 성장과 활성화를 목표로 한 보상 메신저 플랫폼으로, 탈중앙화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며 텔레그램과 연동하여 커뮤니티 채널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서틱은 보안 감사 리포트를 통해 “이번 보안 감사는 서틱의 전문 보안 기술자와 컨설턴트가 함께 진행했다”며 “보안 감사 기술을 통해 프로세스 및 데이터의 정확성을 높이고 네스트리의 안전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네스트리의 관계자는 “꼼꼼하고 까다로운 서틱의 보안 감사 인증을 무사히 통과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보상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며 메신저 사용자들과 커뮤니티는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서틱은 독자적인 수학 방식을 활용하여 블록체인의 보안과 안정성을 검증하는 플랫폼이다.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로부터 인큐베이팅을 받았으며 바이낸스, 후오비, 오케이엑스(OKEx) 등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테라(Terra), 네오(NEO), 아이콘(ICON) 등 다양한 블록체인의 보안 감사를 진행하였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