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부들 사이에 재료의 영양을 그대로 보존하는 것은 물론 갈기, 분쇄하기, 다지기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멀티블렌더가 유행하고 있다.
솔리스믹서기는 기존 믹서기들과는 달리 콩물 필터와 3가지 블렌더 용기를 가지고 콩물 만들기는 물론 아이 이유식, 퓨레 만들기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제품이다.
솔리스믹서기는 제품의 안전기능으로 칼날부와 본체 8개의 고정부가 맞물려야만 작동이 가능하다. 블렌더 컵의 무게가 무거워 무게 중심이 단단히 고정되어 쉽게 풀리지 않으며 믹서 아래부분은 실리콘 재질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설치되어 사용 중 본체의 움직임도 없다.
해당 멀티블렌더는 투명한 유리믹서기로 건강식 만들기에도 제격이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견고하고 투명한 통유리 용기는 내용물이 잘 보이고 위생적인 것은 물론 냄새가 잘 나지 않고 재료의 영양을 보존한다. 이는 매끄러운 내벽으로 세척도 쉬우며 얼룩도 닦아낼 수 있어 세균의 번식도 적다.
대형 블렌더 용기에 믹서기용 칼날을 조합하면 신선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주스를 만들기에 좋고 소형 블렌더 용기에 믹서기용 칼날을 조합하면 아이 이유식 또는 퓨레를 만들기에 제격이다. 또 무더운 여름 시원한 콩국수 또는 두유를 마시고 싶다면 콩물 필터에 대형 블렌더 용기와 믹서기용 칼날을 조합하면 된다.
관계자는 “솔리스믹서기는 높은 경도와 내구성을 지닌 스테인리스 칼날이 부착되어 건식 재료를 가루로 분쇄하는 것은 물론 고기 다지기 등의 강력한 기능을 수행한다. 이는 3가지의 믹서 옵션으로 짧게 끊어서 사용하거나 약, 강으로 조절하며 재료의 상태에 따라 알맞은 분쇄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블렌더 뚜껑은 누구나 한 손으로 쉽게 들어 올릴 수 있으며 위에 장착된 마개는 간단히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 있다. 특히 입구 주변은 실링 패킹 처리가 되어 과일이나 고기 어떠한 내용물을 넣어도 넘치거나 새지 않는다. 또 밑면에는 과열 방지 통풍구가 있어 오랜 시간 사용해도 충분히 모터가 식어 수명을 연장한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