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 초등 연산 교재 론칭…수학의 마술사 차길영과 '한 권으로 계산 끝' 출간

넥서스, 초등 연산 교재 론칭…수학의 마술사 차길영과 '한 권으로 계산 끝' 출간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영어교재를 출간하는 넥서스가 초등 연산 교재를 출간했다. 초등학생 1~6학년 대상으로 문제풀이 속도와 정확성을 향상시키는 초등 연산 프로그램 <한 권으로 계산 끝>(총 12권)이다. <나의 수학 사춘기>, <영재발굴단> 등에 출연하며 수학의 마술사라 불리는 대표 수학 강사 차길영과 손잡고 초등연산 교재를 출간하였다.

넥서스에서 처음으로 출간된 초등 수학 연산 교재인, <한 권으로 계산 끝>은 초1~6학년과정으로 한 학년에 2권씩, 총 12권으로 하루 1~2장으로 한 달에 한 권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 교육과정에 따른 기초 수학과 연산을 다뤘으며,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학습 단계별 동영상 강의와 학습계획표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초등학생 때부터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데 해당 교제에서는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간단 진단평가지와 모바일 채점을 제공하며 무료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동영상 강의를 통해서 연산과 기초 개념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 권으로 계산 끝>의 저자인 수학의 마술사 차길영 강사는 “초등학교 수학 과정은 기초 계산력을 완성시키는 단계이며, 특히 저학년 때 연산이 차지하는 비율은 전체의 70~80%나 된다. 수학 성적의 차이는 머리가 아니라 수학을 얼마나 일찍 시작하느냐에 달려 있다. 수학은 어느 정도 수준에 오르기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한 과목이기 때문에 비교적 여유가 있는 초등학교 때 기본을 다져놓는 것이 중요하다”며 해당 교재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넥서스 수학교재 에디터는 “초등학생이 하루 10분 정도로 짧지만 매일 공부한다면, 초등 연산에 자신감이 붙어 수학에 대한 흥미는 물론, 기초 수학 실력 향상은 당연히 따라오게 될 것”이라며 “규칙적인 자기주도 학습의 완성을 위해 <한 권으로 계산 끝>은 연산뿐 아니라 기초 수학 개념을 정리하는 무료 동영상 강의와 복습을 위한 추가문제 등에 더욱 신경 썼다”고 말했다.

한편, 넥서스가 수학 교재 라인업을 위해 처음으로 출간한, <한 권으로 계산 끝>은 현재 4권(1~2학년 과정)까지 출간되었으며 9월에 5~8권(3~4학년 과정), 11월에 9~12권(5~6학년 과정)을 출간하여 완간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