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전문 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내달 25일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2020 HRD 리더스 포럼'을 개최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인재 양성 전략과 방향을 소개한다. 미국 '미네르바 스쿨' 설립자 벤 넬슨 총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미네르바 스쿨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발표한다. 조영탁 휴넷 대표는 2020년 HRD 모습을 제시한다.
휴넷이 개발한 미래형 HRD 솔루션, 콘텐츠도 선보인다.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학습관리 시스템 '랩스(LABS)', 게임러닝 프로그램 '아르고(ARGO), 마이크로러닝 솔루션 '쌤(SAM)'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개한다. 참가자들은 AI 기반 맞춤 학습 플랫폼을 체험할 수 있다. 휴넷은 지난 4년간 450억원을 투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대비해왔다.
에듀테크 기술을 적용한 플랫폼과 솔루션도 만나볼 수 있다. 숙박 O2O 야놀자를 포함한 국내 스타트업 사례 발표 순서도 이어진다. 포럼 참가비는 무료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휴넷프라임 3개월 무료 구독권을 증정한다. 오는 31일까지 휴넷 기업교육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는다.
조영탁 휴넷 대표는 “교육산업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응하지 않으면 구글, 아마존과 같은 거대 기업에 침몰당할 것”이라며 “국내 교육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포럼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최종희기자 choi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