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이 대규모 프로젝트 ‘코인빗 2.0’을 런칭하면서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어제 오후 7시경부터 주요 암호화폐 커뮤니티 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전 종목 상승랠리를 이더가던 코인빗은 런칭 시각인 오후 11시를 기점으로 코인빗 2.0을 공식 런칭하며, 전체 암호화폐 투자자들 및 업계 관계자들의 시선이 쏠림과 동시에 많은 양의 트래픽이 집중되는 듯 하였으나, 업그레이드된 거래매칭엔진의 성과에 따라 원활한 거래 및 사용환경을 제공하며 각계의 감탄을 자아냈다고 전했다.
이번에 런칭한 프로젝트는 해당 거래소에서 새로이 진행하는 복합적인 프로젝트를 통칭하는 것으로 코인빗 거래소의 향후 방향성 및 목표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될 전망이다.
특히 150만 TPS의 속도를 자랑하는 신규 거래매칭엔진은 바이낸스 거래소 대비 약 1.5배 향상된 속도를 자랑하는 것으로 관계자는 밝혔으며, 이에 따라 국내 및 해외 사용자들에게 쾌적한 거래환경을 제공하여 글로벌 선도 거래소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다짐을 전했다.
현재 코인빗 거래소 Ⅱ 내 거래되고 있는 종목 중 더마이다스터치골드, 덱스터, 이네큠 등이 30%이상 상승하며 주요상승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