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0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BW거래소에서 8월 14일 오후 18시, 롯데월드타워 SKY31 컨퍼런스 홀에서 한국내의 사업진출과 함께 KRW를 이용한 원화 마켓을 오픈하는 기념 행사를 원얼라이언스(ONE ALLIANCE PTE. LTD. : 부회장 Danny Park)와 함께 했다는 소식이다.
8월 14일 18:00시부터 진행된 기념 행사에 앞서 17:00부터 약 30분간 원얼라이언스와 BW거래소의 MOA(Memorandom Of Agreement : 합의각서) 체결식이 진행되었다.
원얼라이언스가 진행 중인 글로벌 리워드 플랫폼인 OAP(One Alliance Plarform)에서 회원들에게 암호화폐로 리워드를 증정하는 주체로 참여하는 Crypto Alliance(크립토 얼라이언스)들에게 상장 지원, 투자자 유치, 커뮤니티 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추가적인 혜택에 대한 진행을 알리며 BW거래소 MOA를 통해 함께 발전해 나아가는 목적의 취지였다.
BW거래소는 이번 원화 마켓 오픈 기념 행사를 통해서 전 세계 10위권의 암호화폐 거래소답게 공격적이고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언급했고, 원얼라이언스는 9월말 출시될 예정인 OAP 런칭과 안정적인 서비스 공급을 위해서 더 한발 다가섰다고 전했다.
Danny Park 부회장은 “OAP에서는 암호화폐 및 각종 포인트를 제휴하여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앱테크에 최적화된 글로벌 리워드 플랫폼이다. 그에 따라서 영향력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와의 탄탄한 제휴가 필수 요소이다"라며, "이번 MOA는 원얼라이언스 팀에게 그 시작이 되는 큰 의미를 부여하며 BW거래소에게도 원화 마켓 오픈을 통해 한국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양사는 더욱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