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캐주얼 네트워킹 '직장인 2교시@DMC' 진행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이하 SBA)이 DMC 직장인들의 '워라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최근 SBA 측은 DMC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캐주얼 네트워킹 프로그램인 ‘직장인 2교시@DMC’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라고 전했다.

‘직장인 2교시@DMC’는 주 52시간 근무제와 함께 '워라밸'이 각광을 받는 최근 근무트렌드를 반영, 퇴근 후 DMC 직장인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취미, 지식공유 등 캐주얼한 주제로 운영되는 네트워크 프로그램이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특히 평균 15명 남짓 직장인들로 구성된 원데이 클래스 형태의 '스팟모임'과 2개월간 4회에 걸친 '학기모임' 등의 구분을 토대로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과 네트워킹이 이뤄지면서 DMC 직장인들의 '워라밸'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직장인 2교시@DMC' 프로그램은 ‘어른들의 보드게임’ 및 ‘내 마음은 어떤 모양일까?’을 주제로 2회의 스팟모임이 진행된 가운데, 9월부터 매주 첫째·셋째주 수요일에는 학기모임 ‘보드게임을 활용한 캐주얼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한 부동산 제테크 전략 기획’ 등이 추가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해당 프로그램 관련 상세내용 및 신청 등은 주식회사 2교시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문구선 SBA 산업거점본부장은 "‘직장인 ‘2교시@DMC’는 DMC 네트워킹 플랫폼 ‘spark@DMC’의 프로그램으로, DMC 입주기업 실무자가 부담없이 참여하여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DMC 입주기업 실무자 커뮤니티를 구축 및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