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서비스 로봇 가전 ‘에브리봇’, 2년 연속 한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홈 서비스 로봇 가전 ‘에브리봇’, 2년 연속 한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홈서비스 로봇 전문 브랜드 ‘에브리봇’이 21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9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2018년도에 이어 2년 연속 가전(로봇청소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과 상품,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여 대한민국 산업을 빛낸 기업을 선정하는 자리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생활 로봇 전문 엔지니어에 의해 2015년 설립된 에브리봇 주식회사는 듀얼스핀 물걸레 로봇청소기로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려 코넥스 시장에 상장하였고, 국내 기술의 우수함을 인정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로봇 가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에브리봇의 듀얼스핀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사람이 밀고 다니는 형식의 기존 물걸레 청소기와는 달리 버튼 한번만 누르면 스스로 돌아다니며 물걸레 청소를 제공한다. 구동 바퀴가 없이 걸레 자체의 회전으로 주행과 물걸레질을 동시에 수행하는 방식으로 제품 무게의 대부분이 걸레에 가해져 손으로 꾹꾹 눌러 걸레질을 하는 효과가 있다.

올해 출시한 엣지(EDGE) 모델은 걸레를 외부로 돌출시켜 청소 사각지대였던 벽면이나 좁은 구석 청소에 특화된 디자인으로 2019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WINNER를 수상하여 세계적으로 국내 제품의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정우철 대표는 “2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대한민국 대표 로봇전문기업답게 우수한 기술력으로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