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위챗, 텔레그램, 왓츠앱,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메신저 등 수많은 참여자의 활동으로 모바일 메신저가 큰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플랫폼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들 메신저 기업들은 게임, 쇼핑, 광고, 금융, O2O 서비스 등 수익모델을 다각화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있다.
그런데 메신저 플랫폼의 영향력을 강화시켜주는 사용자와는 상관없이 대부분의 수익이 운영기업에게 돌아간다. 매우 불합리하다 할 수 있다. 이 가운데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메신저 참여자와 이익을 공유하는 인센티브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글로벌 번역 메신저 콤마톡에 세계인이 주목하고 있다.
콤마톡은 88개 다국어 번역 기능이 제공돼 세계 누구와도 대화가 가능해 소셜네트워크와 커뮤니티를 형성해 유대감을 만들 수 있다. 콘텐츠 제공자에게 더 많은 수익과 기회의 환경을, 콘텐츠 수요자 및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혜택과 새로운 수익 구조를 제공해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메신저 플랫폼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참여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해 사용자와 서비스 제공자간의 안정되고 신뢰 있는 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 새로운 메신저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방송 allshowTV은 오는 9월 9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번역 메신저 플랫폼 시대가 열린다’라는 주제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메신저 시장에서 블록체인을 이용한 서비스가 나타날 수 밖에 없는 이유,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번역 메신저 콤마톡의 서비스 방향과 주요한 기술적 특징, 경제 생태계 구성 및 향후 비즈니스 전략을 제시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87)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신저 플랫폼을 이용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계획하는 모든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