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제론소프트엔 '제로업솔루션'

제론소프트엔(대표 송창민)은 손쉽게 PC를 복원·백업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까지 지원, PC를 최대 효율로 관리할 수 있는 PC 통합관리 솔루션 '제로업솔루션'을 출품했다.

제론소프트엔이 자체 특허 기술 백업·복원 시스템 기술을 적용했다. 무인 원격화 버전은 대량 PC를 이용하는 공공기관이나 기업에서 PC를 손쉽게 유지·운영할 수 있다. 한국화학융합원 KTR 소프트웨어 성능 측정 실험결과 마이크로소프트(MS) 운용체계(OS) 백업, 타사 이미지 백업 기술 대비 백업·복원 소요시간을 30% 이상 단축했다.

제로업백솔루션 구동사진. 제론소프트엔 제공
제로업백솔루션 구동사진. 제론소프트엔 제공

제로업솔루션은 점차 중요해지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랜섬웨어 예방, 유사시를 대비한 실시간 백업, 손쉬운 복원, PC 효율을 높이도록 드라이버 업데이트까지 가능하다.

기업에서 PC 구매 후 매년 재구매가 발생하지만 자산관리, 운영관리, 유지보수로 인한 막대한 운영비용도 발생한다. 지난해 정보기술(IT) 시장조사기관 테크아일 조사에 따르면 4년간 PC를 유지하는 데 발생하는 비용은 기기당 692만원이 들었다.

제로업솔루션을 이용하면 PC 시스템 결함을 미연에 방지한다. 사용자 PC를 OS 구성하고 윈도를 손쉽게 초기화·복원할 수 있다. 데이터 실시간 백업, 윈도상 결함 여부를 CT나 MRI와 같은 검진기능을 통해 패치·온라인 원격관리한다.

결함이 발생할 경우 적재적소에 예방주사처럼 조치할 수 있는 기능으로 모든 윈도 PC를 일반사용자부터 대기업·공공기관까지 안전하게 관리한다.

송창민 제론소프트엔 대표
송창민 제론소프트엔 대표

제로업솔루션이 설치된 PC는 자동으로 D 파티션이 생성되며 모든 데이터가 실시간 D 파티션에 백업된다. C 드라이브에 설치된 OS 파일을 언제든 포맷할 수 있다. 예상이 어려운 블루스크린 오류에도 사용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제론소프트엔은 기존 솔루션 성능 고도화 추진과 동시에 제로업솔루션을 윈도 기반 PC 관리 대표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다. 기존 PC 기반에 최적화된 솔루션 운영관리와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등으로 시장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제론소프트엔은 PC 기반 온라인 원격통합관리 지원을 위해 제로업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한 자동화솔루션 '제로백솔루션'도 제공한다. 자산관리, 운영관리, 유지보수를 손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제로백솔루션은 온라인으로 연결된 모든 기기를 통제 관리하도록 개발됐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