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부총리겸 장관 유은혜)가 주최하고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후원하는 교원정서안정지원사업인 ‘힐링어벤저스’에 힐링닥터로 잘 알려진 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초빙되어 대표 강사로 나선다.
‘힐링어벤저스’는 교육청 산하 기관의 학교폭력 업무 담당 교사, 전문상담 교사, 전문 상담사, 위(Wee)센터 소속 상담원 등 학교폭력 및 상담 관련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힐링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재충전 기회를제공하고, 학교폭력 예방활동 및 건강한 학교생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교원정서안정지원사업이다. 정신건강, 미술, 음악의 각 분야별 전문가가 전국의 교육지원청에 직접 방문하여 학교폭력 및 상담 관련 교원들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공 교수는 “교사들이 학생들의 인성교육 및 생활지도의 과부하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 교사들에게 힐링의 시간과 선제적이고 예방적인 체계적 지원이 절실한 현실에서 교원정서안정지원사업인 ‘힐링어벤저스’ 사업이 실시되는 것을 환영한다. 교사가 행복해야 학생도 행복하고 학교도 행복하다”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서 이 사업에 함께 하게 되어 무척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하며 시대적 소명감과 전문가적 사명감으로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공정규 교수는 의학박사,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 작가, 칼럼니스트이다.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동국대학교 심신의학연구소장,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이사장으로 재임 중이며, 하버드의대 우울증임상연구원과 방문교수, 한국소아청소년정신의학연구회장, 학교폭력극복을위한정신건강의학과의사위원회 초대회장, 청소년표준선도프로그램개발 총연구책임자를 역임했다. 저서로 ‘행복을 낚아 주는 사공’등 10권이 있다.
또한, 현재 교육부 위(Wee)닥터 자문의 대표로 ‘학생・학부모・교사를 위한 힐링토크콘서트’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폭력 예방과 행복한 학교 문화조성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청소년정신의학 전문의이다.
한편, 교육부는 "정신건강, 미술, 음악 분야를 망라해 검증된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들로 ‘힐링어벤저스’ 강사진을 구성하였으며, 대표 강사진으로, 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남천우 프린트아트 리서치센터 디렉터, 김종섭 월간 에듀클래식 발행인을 모신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유연 기자 (ly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