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에서 설립된 디코인거래소는 코인마켓캡 조정된 거래량 기준 30위권에 위치한 글로벌 거래소로 최근 다수 유망한 알트코인의 최초 단독 런칭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10월 4일 디코인 코리아 서재원 대표와 Benepit(BNP) 코인 이정행 부대표는 BNP 코인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대한 MOU 체결과 디코인거래소 상장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디코인과의 글로벌 진출 협력 및 상장 소식을 알려온 Benepit 프로젝트는 블록체인과 AI를 활용하여 기존 광고 플랫폼 시장의 문제를 혁신한 최신 기술 기반 프로젝트로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에 따라 전화 이용 활동 분석결과를 토대로한 실제 사용자의 스토어 및 상품 경험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블록체인기반 보상광고 플랫폼으로 1년이상의 오픈베타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어떤 광고 플랫폼보다 높은 12.2%의 CRT와 25%에 달하는 리텐션율을 확보했다.
베너핏의 이정행 부대표는 “한국 시장에서의 개발과 검증을 마치고, 디코인과 손을 잡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함을 알리며,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을 넘어 유럽과 미주 지역까지 확장해 나가는 글로벌 1위의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디코인 한국 지사의 서재원 대표는 “베너핏 프로젝트와 같은 신기술 기반 4차 산업혁명 프로젝트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거래소 디코인의 신뢰도가 한층 높아질 것을 기대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미래지향적인 프로젝트에 대한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행보를 지켜봐 줄 것을 당부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