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디게임협회와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은 10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한국인디게임협회는 네이버 카페 인디게임개발자 쉼터(인디터)를 통해 진행해왔던 인디터 세미나를 보다 많은 혜택과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인디플러스 세미나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인디게임협회 정식 가입시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해 줄 계획이다.
젊은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창작 분야의 현장 전문가(멘토)를 통한 도제식 멘토링을 지원한다. 청년 인재 창작능력 개발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는 사업이다. 서강대 산학협력단이 올해 창의인재동반사업 플랫폼기관으로 선정돼 사업을 진행 중이다.
구글에서 홍형표 과장과 박세은 매니저가 강연을 진행한다. '앱 캠페인과 함께 성장하기'와 '성공하는 리워드 광고 전략'에 대해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구글 커스터머 솔루션본부와 광고 수익화팀은 인디 게임 개발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마케팅 방법과 최고의 수익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권오현 뒤끝 대표와 유튜버 옆1집누나, 아빠킹이 참여해 게임에 대한 홍보를 진행한다.
한국인디게임협회 관계자는 “다양한 주제 강연과 인디게임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및 혜택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