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에 인공지능, 옴니채널, 챗봇 등을 기반으로 기업의 얼굴이자 주관문인 컨택센터(콜센터)의 신기술이 최근 크게 발전하면서 국내에서도 기업과 공공기관 등이 관련 기술 구현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세미나허브는 지난 7월 1차, 9월 2차 인공지능 컨택센터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참여하지 못한 기업들과 관계자들의 요청에 따라 오는 10월 24일(수)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 대회의실에서 '제3차 고객 니즈와 옴니채널에 대응하는 인공지능 차세대 컨택센터 세미나'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삼성SDS, MS, KT, 와이즈넛, 페르소나시스템, 솔트룩스, 한솔인티큐브, 유아이패스등 국내외 인공지능 컨택센터의 대표적인 기업의 전문가가 참여해 최근 컨택센터 트랜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컨택센터 구축 방안을 위한 실제 모델, 사업 사례 등을 발표하고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의 구축과 구현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는 ▲ AI 기반 챗봇 비즈니스 사례 및 상용화 사례 ▲ Deep Learning 기반의 Microsoft AI 컨택센터 관련 기술 ▲ 사용자를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구축 기술 ▲ AI 컨택센터 솔루션 'Brity ICC' 및 적용사례 ▲ 인공지능 기반 상담 컨택센터 구축사례 및 발전방향 ▲ AI DX PKG를 활용한 Digital Transformation 혁신 전략과 사례 ▲ 옴니채널 환경의 UiPath RPA와 AI 컨택센터 ▲ 차세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아이작(ISAC)’ 순으로 발표한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AI가 컨택센터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또 어떤 AI 기술들이 컨택센터의 현재와 미래를 열어가고 있는지 등의 제반 AI컨택센터(콜센터)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미나허브는 동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는 10월 18일까지 사전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