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가 블록체인컴퍼니와 아르고(Aergo) 메인넷 기반 보상 인프라 '아르고젬(Aergo Gem)'을 10일 출시했다.
아르고젬은 스테이블 코인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스테이블 코인은 실물 화폐와 가치가 1대 1로 연동된 암호화폐를 의미한다.
블로코는 조만간 애플리케이션(앱) 10여종에 아르고젬 서비스를 탑재할 예정이다. 앱 사용자는 앞으로 아르고젬을 플랫폼과 외부 제휴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르고'로 전환한 후 블록체인컴퍼니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에서 거래도 가능하다.
회사 측은 스팀잇이 발행한 스팀달러와 스팀 간 관계와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사용자가 보상으로 받은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교환해 다양한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르고젬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관이나 기업이 리워드 인프라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인 RIaaS(Reward Infrastructure As A Service)도 출시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반 개방형 보상 인프라 구축을 위한 패키지 형태 솔루션을 지원한다.
김원범 블로코 대표는 “아르고젬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외부사업자나 결제 수단 확보가 필요한 해외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이며 “많은 보상 인프라 사용자와 사업자들,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이 상호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대하고 솔루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