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 출시](https://img.etnews.com/photonews/1910/1235708_20191022164849_405_0001.jpg)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IT 관련 기업 중 핵심기술과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종목에 투자하는 주식형펀드인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증시는 클라우드, 자율주행 등 신성장 산업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OSPI지수 내 전기전자 업종의 시가총액 비중은 2008년 1월 15%에서 현재 30%로 지난 10여년간 두 배로 늘었다. 높아진 기술력과 국산화 기조와 맞물려 앞으로도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는 변화하는 산업구조에 대응할 수 있는 국내 IT 관련 기업에 투자한다. 진입장벽이 높은 기술이나 핵심기술을 국산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 산업 내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들이 투자대상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IT기업을 비롯해 해당 기업에 소재, 부품, 장비를 공급하거나 소프트웨어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도 포함한다.
편입 종목은 제품 경쟁력, 시장 점유율, 기술에 대한 진입장벽 등의 요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코스피와 코스닥 종목이 모두 포함되며 주로 반도체, 2차전지, 5G 통신장비 등 IT 관련 종목으로 구성한다.
단기적 이슈보다는 장기적 시각에서 접근하며 시장상황에 따라 리밸런싱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품 가입은 미래에셋대우를 통해 가능하며 향후 펀드슈퍼마켓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판매사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김지혜기자 jihy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