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내달 11월 5일부터 12월 12일까지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동에 위치한 원광디지털대 서울캠퍼스 대강당에서 ‘2019 부동산 경매 특강’을 무료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강의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부동산 전문가 원광디지털대 부동산학과 강남훈 교수와 현문길 교수가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경매 입문 △경매절차 배우기 △주택(상가)임대차보호법 △권리분석의 기초 △배당 이론 △경매투자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입찰 실습 등 ‘경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원광디지털대 부동산학과장 강남훈 교수는 “원광디지털대 부동산학과는 매년 지역사회 교육복지 확대를 위해 무료 부동산 특강을 진행해 오고 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부동산과 경매에 대한 기초 상식을 익히고 궁금한 점들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특강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저녁 6시 30분부터 약 2시간동안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경매 초보자도 수강할 수 있다. 또 5주간 모든 과정을 이수한 경우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가 신청은 원광디지털대 부동산학과로 연락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원광디지털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