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차량 전반을 관리해주는 케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기아차는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와 함께 차량 관리 상품 '큐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큐솔루션은 공기·운전·보호·크리닝·열·관리 등 6개 영역에서 토탈 카케어를 제공하는 오토큐의 브랜드 상품이다. 기아차는 이번 큐솔루션 출시를 통해 고객 차량의 정비 서비스와 관리 시스템을 강화할 계획이다.
큐솔루션은 차량 내 미세먼지, 가스,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더 에어', 차량 에바코어에 있는 유해균을 살균하고 유익균을 코팅해 차량 내 악취를 저감하는 '더 에어 에바코팅' 스프레이, 업계 최초 6중 필터를 적용한 자동차용 에어컨·히터 필터로 도로의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차단하는 '더 에어 헥사필터' 등으로 다양하다.
'더 에어'는 자동차 관리 특화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스타트업 '오토앤'과 '엠바이옴'이 함께 제작했다. 기아차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들과 협업해 새로운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큐솔루션 론칭을 기념해 이달말까지 더 에어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아 레드멤버스 포인트로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고객들의 차량 관리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오토큐브랜드 상품 큐솔루션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합리적인 차량 관리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태준기자 gaiu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