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한국생활건강은 오는 11월 31일까지 프리미엄 마카 브랜드 ‘잉카마카’를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잉카 마카 이벤트 상품(2+1 구성)을 구매하면 정가 대비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이와 별도로 잉카 마카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1만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으로 받은 적립금은 즉시 사용 가능하다.
마카는 남아메리카 대륙에 위치한 페루 안데스 산맥에서 자라는 식물의 일종이다. 3600년 전부터 안데스 산맥 원주민들이 재배하기 시작한 마카는 풍부한 영양분 덕분에 매우 귀하게 대접받아 쌀, 옥수수 등과 교환하는 화폐의 역할을 하거나 건강을 지키는 민간 요법에도 널리 사용돼 왔다.
마카는 우리나라에서도 몇 년 전부터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풍부한 영양분과 귀하게 대접받는 모습이 산삼을 보는 것 같다고 해서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기도 한다.
잉카 마카는 한국생활건강의 마카 라인인 ‘안데스 마카’의 고급 버전으로 일반 마카보다 생산량이 더욱 적은 블랙마카, 레드마카로 구성됐다. 블랙마카는 다양한 미네랄과 필수 아미노산으로 주로 남성을 위한 건강식품, 레드마카는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아 여성을 위한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생활건강 관계자는 “요즘은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건강을 해치기 쉬운 시기”라며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 ‘페루의 산삼’이라 부르는 마카를 통해 건강을 지키고 활기찬 가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