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광역교통비전 2030′의 수혜지로 검단신도시가 선정되면서 검단신도시에 연이은 교통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2024년 개통을 앞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과 더불어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서울지하철 5호선 검단 연장(한강선)까지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는 것은 물론, 수도권 서부 'GTX-D' 신규노선 선정에 검단신도시가 유력 지역으로 거론됐기 때문이다.
이에 검단신도시 중에서도 역 인근 프리미엄을 지닌 지역에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면서,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의 11월 오픈 소식이 화제다.
우리나라 주요 신도시, 택지지구에서 대광로제비앙 2만여 세대를 공급해 온 전국구 건설사 ‘대광건영’이 시공을 맡은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은 지하 2층부터 지상 20층 총 735세대 단지로 79㎡A, 79㎡B, 84㎡A, 84㎡B 총 4가지 타입이 공급될 예정이다.
신도시 교통 인프라를 통해 누리는 교통 프리미엄도 주목할 만하다. 인천지하철2호선 연장(계획),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검단-경명로간 도로(2023년 예정)가 준공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도보 3분 거리에 초·중·고(예정)가 들어서며 단지 인근 유치원(예정), 창신초, 당하중, 원당중, 원당고, 백석고 등 명문학군과 영어마을 GEC, 풍무도서관, 경기김포교육도서관, 인천영어마을까지 인접해 있다.
검단신도시 1단계 중심상업시설(예정)과 넥스트 콤플렉스(예정),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 김포시청, 김포종합운동장, 김포우리병원, 서울여성병원, 김포아트홀, 스타벅스, 관공서 등 원스톱 생활 인프라도 쾌적하게 누릴 수 있다.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관계자는 “2개의 역, 3개의 학교의 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로서 다양한 개발 호재에 벌써부터 분양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며 “대광건영의 건설 노하우를 통해 전 세대 4Bay 4Room 혁신평면 설계, 광폭 드레스룸 설계 등을 적용해 더욱 쾌적한 거주 공간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11월 오픈하는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일대에 위치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