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KT와 클라우드 기반 금융 API 사업 협력

쿠콘(대표 김종현)은 KT(회장 황창규)와 12일 '클라우드 기반 금융 API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쿠콘과 KT가 클라우드 기반 금융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주성 KT 상무, 김종현 쿠콘 대표. 쿠콘 제공
쿠콘과 KT가 클라우드 기반 금융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주성 KT 상무, 김종현 쿠콘 대표. 쿠콘 제공

KT 클라우드 서비스를 쓰는 고객에 쿠콘 API 서비스를 탑재해 시너지를 높인다. 양사는 △쿠콘 API 개발 기술 지원 △KT 클라우드 서비스 인프라 제공과 기술 교류 △사업에 대한 공동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한다.

KT 금융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에 쿠콘 금융 API 솔루션을 결합, 금융 기업 퍼블릭 클라우드 사용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쿠콘은 금융 고객에 API를 판매하고 협력에 필요한 기술·인적자원 등 정보를 제공한다.

김주성 KT 클라우드사업담당 상무는 “쿠콘과 업무협약 체결로 금융 기업 클라우드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금융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 금융 API 기반과 KT 클라우드 기술과 운영 노하우가 결합, 금융산업에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다양한 금융기관, 핀테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서비스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