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대표 이재석)'는 14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2019 카페24 온라인 비즈니스 페어'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는 카페24 주요 협력사 36곳이 참여해 e커머스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했다. 패션, 뷰티, 식품 등 다양안 분야에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와 기업 관계자 총 700여명이 몰리며 성황을 이뤄다.
참여 협력사를 업종 별로 살펴보면 △모렌비, 디자인교과서 등 최신 쇼핑몰 디자인 업체 10곳 △가치브라더, 거인소프트 등 홈페이지 및 기업형 쇼핑몰 커스텀 개발 특화 기업 9곳 △마스터스킨, 지니웍스 등 빅데이터 마케팅 서비스와 모바일 애플이케이션(앱) 구축 특화 기업 7곳 △조이코퍼레이션, 엘엠프렌즈 등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재고관리 서비스 특화 기업 10곳 등이다.
이들은 분야 별로 마련된 부스에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며 사업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체계적 노하우를 전달했다. 이외에도 카페24 전문 강사들은 스마트모드 창업, AI 솔루션 '에디봇' 활용, 데이터 분석 노하우, 유튜브 마케팅 성공 전략 등을 공유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각 분야 전문 업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하면 한층 빠르게 비즈니스 규모를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와 카페24 파트가 협력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