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아티스트와 해외 스타가 함께 꾸미는 글로벌 콘서트이자 신문화 시상식 2019 브이라이브 어워즈 ‘V 하트비트’(2019 VLIVE AWARDS 'V HEARTBEAT')가 16일(토) 오후 7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MC 오상진의 사회로 3시간 동안 진행됐다.
매번 다채로운 모습으로 팬들과 만나온 브이라이브가 올해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자체 콘서트 ‘브이라이브 어워즈 V 히트비트’를 통해 다시 한번 전 세계인들에게 손 안의 축제를 선보였다.
201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그리고 국내로 확장해서 개최된 이번 2019 V라이브 어워즈 ‘V하트비트’는 스타와 팬들의 관계를 더욱 친밀하고 돈독하게 만들겠다는 취지답게 스타와 팬들이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꾸몄다.
방탄소년단과 몬스타엑스가 나란히 2관왕에 오르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방탄소년단은 ‘브이라이브 글로벌 아티스트 톱 12’과 ‘더 모스트 러브드 아티스트’를, 몬스타엑스는 ‘브이라이브 글로벌 아티스트 톱 12’과 ‘브이라이브 글로벌 파트너십’을 각각 수상했다. 아쉽게도 방탄소년단을 불참해 수상 소감은 들을 수 없었다.
이외에 갓세븐, 스트레이키즈, NCT, 아이즈원, 위너, 아이콘, 세븐틴, 엑소, 트와이스, 블랙핑크가 ‘브이라이브 글로벌 아티스트 톱 12’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신인상인 ‘브이라이브 글로벌 루키 톱 5’는 에이비식스, X1,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있지, CIX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글로벌 스타들의 ‘무대를 씹어먹는’ 완벽한 퍼포먼스는 고척스카이돔을 가득 매운 팬들의 열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이날, 갓세븐(GOT7), 넬, 마마무, 몬스타엑스(MONSTA X),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잔나비, 씨아이엑스(CIX), 에이비식스(AB6IX), 있지(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호피플라 등 국내 11개 팀과 앤 마리(영국), 누 프억틴(베트남), 아프간(인도네시아) 등 해외 3팀을 포함한 총 14개 팀의 하려한 무대가 펼쳐졌다.
한편, 엠넷 ‘프로듀스X101’ 투표 조작 사건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엑스원은 당초 이번 ‘V하트비트’에서 공연할 예정이었으나 좋지 않은 여론 속에 전날 불참을 최종 확정했다.
‘V 하트비트’는 V라이브에서 발생하는 스타와 팬의 상호작용을 심장 박동으로 표현했다. ‘가장 강한 심장 박동을 만들어낸 스타와 팬이 교감하는 자리’라는 의미로 메인테마 ‘The First Heartbeat: 나를 깨우다’를 주제로 화려한 신고식을 치렀다.
브이라이브(V앱)을 통해 전 세계 동시 생중계된 제1회 브이라이브 어워즈 ‘V하트비트’는 전 세계 300만명 이상의 시청자를 끌어 모으면서 성공적인 첫 걸음을 내딛었다.
▼이하 제1회 브이라이브 어워즈 ‘V 하트비트’ 수상자(작) 명단
본상
▲브이라이브 글로벌 아티스트 톱 12 : 갓세븐, 몬스타엑스, 스트레이키즈, NCT, 아이즈원,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위너, 아이콘, 세븐틴, EXO, 트와이스
▲브이라이브 글로벌 루키 톱 5 : AB6IX, X1,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있지, CIX
▲더 모스트 러브드 아티스트 : 방탄소년단
▲더 모스트 러브드 웹시리즈 : 에이틴
특별상
▲페이버릿 아티스트 월드와이드 : 앤 마리
▲페이버릿 아티스트 베트남 : 누 푸억틴
▲페이버릿 아티스트 인도네시아 : 아프간
▲페이버릿 웹 시리즈 액터 : 이나은, 최보민
▲페이버릿 뷰스타=후니언
▲브이라이브 글로벌 파트너십 : 마마무, 몬스타엑스
▲브이라이브 디스커버 : 잔나비
전자신문 컬처B팀 김승진 기자 (sjk87@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