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직무중심 체험형 인턴 '인싸인턴' 모집

기아자동차가 채용제도 변화에 따라 미리 직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직무중심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 '인싸인턴' 모집을 시작한다.

기아차 인싸인턴 모집 포스터.
기아차 인싸인턴 모집 포스터.

인싸인턴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인턴제도로 미래자동차산업에 대한 인턴의 아이디어를 회사의 자원을 활용해 기획안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 사내 인재(인싸)들과의 관계형성을 통해 직무 및 생활에 대한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아차는 11월 22일부터 12월 11일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는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2월 중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 인싸인턴은 신입 사원 채용 방식이 상시/직무중심 채용으로 전환됨에 따라 취업 전 회사와 직무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직무중심 체험형 인턴 활동으로 취업을 앞둔 기졸업자, 대학 4학년뿐만 아니라 3학년도 인턴 지원이 가능하다.

기아차는 △기업전략실 △사업관리본부 △고객경험본부 △국내사업본부 등 4개 부문에서 모집을 진행하며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실시, 최종 인턴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 인원은 2020년 1월에서 2월 사이 약 5주간 인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인턴 기간 종료 후 활동 우수자에 대해 해당 본부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등 우대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기아차 인사담당자는 “인싸인턴은 직무중심 채용으로 변화함에 따라 다소 막막할 수 있는 지원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직무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적극 확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