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애저 네트워킹 MSP 파트너 합류

케이아이엔엑스(KINX) 로고. KINX 제공
케이아이엔엑스(KINX) 로고. KINX 제공

케이아이엔엑스(KINX·대표 이선영·김지욱)가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네트워킹 매니지드서비스기업(MSP) 파트너'에 합류한다.

애저 네트워킹 MSP 파트너 프로그램은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애저 네트워크 서비스를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신설된 제도다. 애저 네트워킹 MSP 파트너는 네트워크 연결·보안·모니터링·관리 등 클라우드 네트워크 영역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담당한다. 현재까지 세계 25개 이상 기업이 애저 네트워킹 MSP 파트너로 선정됐다.

KINX는 2017년부터 애저 프라이빗 연결을 제공하는 MS '애저 익스프레스 라우트' 연결 서비스를 공급하면서 클라우드 네트워크 구성 경험을 축적했다. 애저 네트워크 이해도를 바탕으로 애저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에 매니지드서비스를 제공한다.

KINX는 이번 파트너 합류로 애저 네트워킹 서비스를 강화하고 애저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복잡해지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서비스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김지욱 KINX 대표는 “애저 네트워킹 MSP 파트너 참여로 클라우드 네트워크 전문성을 입증했다”면서 “차별화한 네트워크 컨설팅과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 애저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