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시스, IDIF 2019서 '지메이트 스마트 디지털 인슐린 펜' 선보여..."2020년 하반기 출시 예정"

필로시스, IDIF 2019서 '지메이트 스마트 디지털 인슐린 펜' 선보여..."2020년 하반기 출시 예정"

필로시스가 부산 국제 당뇨산업전(IDIF 2019)에 참가해 지메이트 스마트 디지털 인슐린 펜을 선보였다.

지메이트 스마트 디지털 인슐린 펜은 인슐린 주입과 자동관리에 관한 특허 기술을 활용해 인슐린 제조사, 투입량, 투입 시기, 온도 등 주요 기록을 자동 저장한다. 인슐린 과다복용으로 인한 의료사고를 방지한다. 정밀한 인슐린 주입이 요구되는 소아 당뇨환자와 임신성 당뇨환자 에게 안전하고 정밀한 인슐린 주입 가능하다.

지메이트 스마트 인슐린 펜은 지메이트 헬스케어 종합 건강관리 시스템 앱과 함께 연동이 가능하다. 혈당 측정, 운동, 식단관리 및 인슐린 처방 관리가 가능하고 병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서도 전문 의료진과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여 체계적인 당뇨병 관리가 가능하다.

필로시스 관계자는 “최종 임상실험과 등록인증을 거쳐 2020년 하반기에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면서 “이미 다수의 다국적 당뇨병 치료제 제약사 및 의료기기 업체와 신규사업을 논의하고 있어 2020년 매출에 힘을 보탤 것” 이라고 밝혔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