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전자광고대상]금상-LG전자 '건강관리가전 케어솔루션'

오세천 상무
오세천 상무

<수상소감>

황사와 미세먼지는 시간이 갈수록 우리생활 밀접한 곳에서 위협이 되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가전제품의 역할은 점점 커지고 있다. 단순히 집을 청결하게 하는 것을 넘어 가족 건강과 안전까지 책임질 수 있어야 한다. 공기는 집안 구석구석까지 쾌적해야 하고 물은 1년 내내 깨끗함을 유지해야 한다. 그리고 건강관리의 기본은 제품을 꼼꼼하게 관리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번 광고의 소재인 LG전자 건강관리가전은 4종에서 5종으로 라인업이 확대됐다. 트롬 건조기·트롬 스타일러·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퓨리케어 정수기에 디오스전기레인지 제품이 추가되면서 가족 건강은 물론 안전까지 생각하는 대표 가전제품 역할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LG전자의 특별한 가전관리 서비스인 케어솔루션은 주기적이고 꼼꼼한 관리로 365일 가족의 건강을 책임진다.

'건강관리가전으로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깨끗함이 펼쳐진다'는 것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케어솔루션으로 새로운 건강관리가 시작된다'는 의미의 헤드라인과 이미지를 끌고 달려가는 아이 모습을 통해 깨끗함이 펼쳐진다는 것을 은유적으로 나타냈다. 또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독특한 레이아웃으로 주목도와 재미요소를 높이고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달했다.

항상 LG전자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 그리고 심사위원과 독자에게 감사 말씀 드린다. LG전자는 시대의 흐름을 읽고 고객의 건강한 삶을 이끌어갈 수 있는 제품으로 보답하겠다.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LG전자의 모습을 지켜봐 주기 바란다.

<제작후기>

광고 소재인 LG전자 건강관리가전 5종은 △듀얼 인버터로 먼지세균 걱정이 없는 LG 트롬 건조기 △트루스팀으로 살균하고 냄새까지 제거하는 LG 트롬 스타일러 △1년마다 모든 직수관을 무상 교체해주는 LG 퓨리케어 정수기 △360도로 흡입하고 클린부스터로 빠르게 청정하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최대 14종 안전장치로 안전하게 요리하는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로 구성되어 있다.

황사, 초미세먼지가 일상의 위협이 된 현재 우리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는 LG 건강관리가전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건강관리가전으로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깨끗함이 펼쳐진다'는 메시지를 표현하고자 했다.

'케어솔루션으로 새로운 건강관리가 시작된다'는 의미의 헤드라인과 이미지를 끌고 달려가는 아이의 모습을 통해 깨끗함이 펼쳐진다는 것을 은유적으로 나타냈다. 또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독특한 레이아웃으로 주목도와 재미요소를 높이고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달한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