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SW융합진흥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경북SW융합진흥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재)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융합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19년도 경북SW융합진흥센터 성과보고회'가 오는 12월 19일(목) 2시부터 포항시 소재 필로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지역 ICT/SW기업 육성 성과에 대한 확산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경상북도 내 ICT/SW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경북 ICT/SW선도기업 표창’이 진행될 예정이며, 경상북도지사 상을 포함한 5개 지자체상과, 4개의 참여기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경북SW융합클러스터사업의 성과확산을 위한 ‘SW융합클러스터 지원성과 및 사례발표’가 진행된다. 경북SW융합클러스터사업에 참여한 70여 개 사에 대하여 포스터 세션이 운영되며, 별도 제작된 지원기업 디렉토리북도 배포될 예정이다.
 
경북SW융합클러스터사업은 포항・경주・영천・경산・구미・칠곡 지역의 기반산업인 자동차와 모바일산업을 중심으로 경북SW융합진흥센터가 2015년부터 현재까지 5년간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신규 고용창출 626명, 창업 91개사, 전문인력 양성 1,745명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편 이번 성과보고회 부대행사로는 블록체인 기반 IoT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평가와 창의인재의 날 교육 프로그램이 행사장 3층 컨벤션홀에 개최되며, 빅데이터 프로젝트 성공사례 세미나가 같은 층 아레나홀에서, IR피칭/투자 및 수출상담회가 페타프로코홀에서 진행된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