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마켓 in 광주' 24일 열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문환)은 24일 오후 4시부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플라자브릿지(구름다리)에서 아시아문화전당, 광주신용보증재단, 전남대 등이 참여하는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마켓 인(in) 광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민들은 소상공인의 가치를 사고, 소상공인이 같이 잘 사는 나라 '가치삽시다'의 문화를 확산하고,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력을 높여 모두가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해 열린다.

행사가 진행되는 5시간 내내 화사한 조명 아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준비돼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마켓 in 광주 행사 안내 포스터.
크리스마스 마켓 in 광주 행사 안내 포스터.

방문객들은 플리마켓을 통해 핸드메이드 제품, 먹거리 등 다양한 소상공인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 송가인 등이 출연하는'2019 KBS 가요대축제'방청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플리마켓 점포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스탬프를 받으면 신년 다이어리를 받을 수 있고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인증하면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메인 무대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은 행사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가치삽시다'의 의미를 담은 사연을 응모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 한해 나에게 작지만 가치 있었던 일 등 '가치삽시다'의 의미를 담은 다양한 사연을 받아 3명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김문환 청장은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행사장을 방문해 풍성한 선물도 받아갔으면 한다”며 “소상공인 제품도 구매해 같이(가치) 함께 잘 사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